헤더파일
공통된함수 들을 묶어서 한 파일에 넣어두는 용도, 헤더파일에는 함수내용 다 넣어도 실행이 되지만 보통 전방선언만 넣는다.
헤더파일이 다른폴더 안에 있다면 폴더 이름도 써야한다. (#include “MyHeader/add.h”)
헤더가드 [ #pragma once ]
#pragma once
int add(int a, int b);
#ifndef
#define
#endif
(#pragma once를 사용하면 사용하지 않아도됨.)
#include 헤더파일의 중복을 방지하게 해준다.
#pragma를 사용하여 포인터 연산으로 짧고 간결한 코딩이 가능해진다.
헤더파일에 using namespace std;를 넣는 것을 지양하자
using 지시문은 .cpp 파일 맨 위나(파일 범위) 클래스 또는 함수 정의 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
일반적으로 헤더 파일(*.h)에는 using 지시문을 넣지 마세요. 해당 헤더를 포함하는 모든 파일이 네임스페이스의 모든 식별자를 범위로 가져오기 때문에 이름 숨김 및 이름 충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, 디버그하기 매우 어렵습니다. 헤더 파일에는 항상 정규화된 이름을 사용하세요. 이름이 너무 길면 네임스페이스 별칭을 사용하여 축약할 수 있습니다. 다음을 참조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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